300 0 0 1 5 0 1개월전 0

책쓰기로 비상하라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간의 두드림(DO DREAM)

매일 글을 쓰는 사람이 작가라고 한다. 책을 쓴다는 생각보다 매일 한 줄 글을 쓴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글을 쓰면 된다. 시간이 지나고 짧은 글이 쌓이면 그것이 책이 되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책을 쓴다는 것에 부담을 갖는다. 그래서 “나는 책을 출간하지 못해요.”라고 말한다. 이 책은 “나는 글을 쓰지 못해요!” “내가 어떻게 글을 써요?”라고 말했던 사람들이 매일 꾸준히 한 줄의 글을 쓴 것이 모여져서 책이 되었다.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다. 글이 모이면 책이 되고 작가가 된다.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책쓰기 프로젝트가 벌써 다섯 번째 시리즈를 마무리한다. 프로젝트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그동안 4권의 책이 출간되었다. 첫 책은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
매일 글을 쓰는 사람이 작가라고 한다. 책을 쓴다는 생각보다 매일 한 줄 글을 쓴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글을 쓰면 된다. 시간이 지나고 짧은 글이 쌓이면 그것이 책이 되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책을 쓴다는 것에 부담을 갖는다. 그래서 “나는 책을 출간하지 못해요.”라고 말한다. 이 책은 “나는 글을 쓰지 못해요!” “내가 어떻게 글을 써요?”라고 말했던 사람들이 매일 꾸준히 한 줄의 글을 쓴 것이 모여져서 책이 되었다.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다. 글이 모이면 책이 되고 작가가 된다.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책쓰기 프로젝트가 벌써 다섯 번째 시리즈를 마무리한다. 프로젝트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그동안 4권의 책이 출간되었다. 첫 책은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간의 두드림 날개를 펼치다』, 두 번째 책은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간의 두드림 배움이 이끄는 삶』, 세 번째 책은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간의 두드림 독서법으로 삶을 리드하라』, 네 번째 책은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간의 두드림 강사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하라』이다.

이번에 다섯 번째 책은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간의 두드림 책쓰기로 비상하라』이다. 첫 번째 책은 꿈꾸는 자들의 꿈 이야기이고, 두 번째 책은 배움에 대한 내용이다. 세 번째 책은 어떤 독서법으로 책을 읽고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하고, 네 번째 책은 어떻게 강의로 아웃풋을 할 수 있을지 설명하고 있다. 다섯 번째 책인 『책쓰기로 비상하라』는 “꿈을 꾸고, 배우고, 독서하고, 강의한 것들을 어떻게 글로 표현해 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했다.

이 책은 글쓰기 초보자에게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하면 될지에 대해서 초보 작가들의 경험담을 솔직 담백하게 들려준다.
글쓰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나
글쓰기가 두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나
글을 쓰고 싶은데 시작이 안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초보 작가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기 바란다.
박성옥
1인기업메신저로서 해피꿈북클럽 ‘전략독서 & 강의 & 책쓰기’ 삼박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전략독서 방법 및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잡아주고, 강의 스킬을 가르치며, 책쓰기로 작가를 배출하고 있다. 두드림 책쓰기 프로그램도 운영하면서 자전적에세이나 전문서적을 쓸 수 있는 전문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코칭하며 돕고 있다.
저서: 『해피꿈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간의 두드림(DO DREAM)날개를 펼치다』,『배움이 이끄는 삶』,『독서법으로 삶을 리드하라』,『강사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하라』,『두드림 전략독서법』,『꿈쟁이의 일상』외 많은 책을 저술하고 있다.

김일
대기업에서 16년간 회계전문가로 근무하고 중소기업 CEO를 역임하였다. 부경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동 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로 근무했다. 현재는 생각명료화전문가로 독서를 통해 애매모호한 자기정체성을 최적화된 비즈니스 도구와 연결함으로써 더 나은 수익화 경험을 서비스하고 있다.
저서: 『100일간의 두드림 날개를 펼치다』, 『배움이 이끄는 삶』, 『독서법으로 삶을 리드하라』, 『이끌림』, 『생존독서코칭』, 『메신저 실행이 답이다』. 『독서모임운영노하우 7단계』, 『독서와 글쓰기가 인생을 바꾼다』, 『쓰리원독서법』 등을 저술하고 있다.

김가형
경치 좋은 시골 중학교 교사이다.
오랜만에 만난 여유와 착한 아이들의 심성에 하루하루 감사하며 생활하고 있다.
저서: 『강사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하라』

김미숙
영어과 수석교사로 수업과 평가를 위한 교원역량 강화를 위해 애쓰고 있으며, 논술형평가, 전자책쓰기 및 훌라(Hula)에 주력하고 있음.
저서: 『해피꿈 북클럽과 함께하는 100일간의 두드림(DO DREAM) 날개를 펼치다』 외 여러 공저책이 있으며, 학생들과 함께 한 공저책, 『어쩌다 수석교사』, 『울랄라의 성찰과 배움』, 『논술형 핵심교원으로 살아가기』 등 다수의 책을 씀.

배선숙
나눔 플랫폼 대표 다올 메신저, 보라마을에서 보라호떡 굽는 아줌마, 독서, 배우기, 글쓰기, 책쓰기가 취미인 여자, 인공 AI로 그림책 만드는 작가, 글쓰기와 책쓰기로 작가의 꿈을 이룬 사람,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고 싶은 홍익인간
저서: 『독서법으로 삶을 리드하라』, 『강사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 하라』, 『30센티 병렬독서법』, 『세 여자의 디카시』

유명순
백년그집 식당을 운영하면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식당 운영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10여 년을 함께 하는 고객들과 오래된 지인이나, 가족처럼 소통하는 매장이 되었다.
글쓰기를 통해 내면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요리에 관심이 많아 조리사자격증과 영양사면허증을 취득하여 식당 운영과 더불어 건강한 식생활을 권장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김치 명장이 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저서: 『강사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하라』

이미옥
삶에 대해 당당함은 최고의 보람이고 희망이다. 음악학원 33년 차 운영 중 앞으로 퇴직 이후의 삶, 인생 2막에 주어진 30년은 내가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진다. 건강한 삶 속에 생각은 긍정의 글을 남기고 건강한 삶일 때 희망으로 연결된다.
희망연구소 대표 희망 메신저로서 희망 책방에 또 한 권의 책 <희망의 날개를 펼치며>를 더하고 있다. 삶 속에 희망을 품은 사람은 희망을 전하는 책을 쓴다. 작가의 삶 속에 진정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그 야기를 “희망 책방”에 담아내고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늘도 한 줄의 글을 쓰는 작가의 삶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중이다.
저서: 『100일간의 두드림 날개를 펼치다』,『 배움이 이끄는 삶』, 『독서법으로 삶을 리드하라』, 『강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 하라』, 『작가의 시선』, 『시니어 전성시대』, 『매일 아침 걸어 봤니?』, 『세 여자의 디카시』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

이용규
1인기업 이용규의인생이모작연구소 대표로서 인생이모작 수석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19년 말, 37년의 서울시 공직을 정년으로 퇴임하자마자 코로나 19가 펜데믹으로 왔다. 퇴직 전부터 준비한 인생이모작이 소용이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닥치는 대로 배우고 책을 읽으며 행정 경험을 나누기로 하여 인생이모작 코치, 인생이모작 강사가 되었다. 지금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사직이나 퇴직하는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저서: 『강사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 하라』, 『은퇴하자마자 반드시 해야 후회하지 않는 20가지』 외 다수

임선경
20년 가까이 공직에 몸을 담고 있는 직장인이기도 하지만, 초등학생 아들을 둔 엄마로의 삶을 살고 있다.
책을 내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하니 아들도 자기만의 언어로 노트에 글을 쏟아 내기 시작하는 것을 보며 역시 보여주는 힘은 대단하다는 것을 느낀다. 엄마 작가로서 아들에게 책으로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 오늘도 글을 쓴다.
저서 : 『강사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 하라』

정현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뇌 측정과 훈련, 생각 미술프로그램, 독서와 책쓰기를 경험하고 힐링하고 함께 나누는 일을 한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스마트방송 전문기자로 활동하며, 진실한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이야기와 관심을 통해 이해와 공감을 촉진하는 일을 하고 있다.
저서: 『어서와, 기자는 처음이지』와 공저 4권(『100일간의 두드림 날개를 펼치다』, 『배움이 이끄는 삶』, 『독서법으로 삶을 리드하라』, 『강사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 하라』)이 있다.

조민섭
IT 관련 일을 20년째 하는 직장인이다. 자기 계발을 위해서 열심히 독서 모임에 참여하여 변화와 성장의 삶을 살고 있다. 독서를 통해 다양한 독서법을 알게 되면서 직장인들과 창업을 준비하는 분께 독서와 독서 방법을 가르치길 원한다. 추후 자기 계발 메신저로 활동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지극히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삶에서 정말 우연히 책이라는 친구를 만나게 되었다. 책은 신이 나를 어여삐 여겨서 보낸 선물 같은 존재이다. 독서로 삶의 변화와 성장을 추구하고 있으며, 인정받는 직장인, 작가로 사는 삶을 꿈꾸고 있다.

주인숙
하루 24시간을 48시간처럼 활용하며 짬짬이 여행 독서법과 짬짬이 여행 글쓰기를 통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성문전자 주식회사에서 2교대 근무를 23년 차 하는 스마일리치연구소 대표이며, 대한치매협회 경기 평택지사 이사로 강사 양성도 하고 있다.
웃.독.성독서클럽 대표로 독서클럽도 3년째 하고 있다.
정년퇴임 후 스마일리치연구소 1인기업을 출범하기 위해 웃음과 독서와 성장을 통해 메신저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작가로서의 길도 계속 걸어가고 있다.
저서: 『100일간의 두드림 날개를 펼치다』, 『배움이 이끄는 삶』, 『독서법으로 삶을 리드하라』, 『강의 시대, 강의로 아웃풋 하라』, 『쫄지마라! 청중의 가슴을 떨리게 하라』, 『짬짬이 여행 독서법』, 『삶의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는 웃음』, 『지금, 잘하고 있어』, 『작가의 시선』이 있다.

최선경
호기심 많고 정 많은 영어 교사이자 교사성장학교인 ‘고래학교’ 교장이다.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해지도록 돕는 체인지메이커로서 배우고 익힌 것을 확 퍼뜨리기가 전공이다. ‘교육의 전문가는 교사다’라는 기치 아래 실천교육교사모임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긍정의 힘으로 교직을 디자인하라』, 『가슴에 품은 여행』,『중등학급경영_행복한 교사가 행복한 교실을 만든다』, 『작지만 확실한 습관 만드는 방법 10가지』를 출간했고, 공저로 『체인지메이커 교육』, 『변화의 시작, 이기적으로 나를 만나는 시간』 , 『가끔은 나빴고 거의가 좋았다』, 『디지털 노마드 세대를 위한 미래교육 미래학교』, 『100일간의 두드림, 배움이 이끄는 삶』, 『독서법으로 삶을 리드하라』를 출간했다. 또한 『프로젝트 수업 어떻게 할 것인가』, 『선생님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디퍼러닝』, 『교실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낯선 행동 솔루션 50』을 공역, 출간했다. <프로젝트 수업 어디까지 해봤니>, <체인지메이커로 우리 교실을 체인지한다>, <교사 공감 행복한 교사가 되는 15가지 습관>, <미래 교육의 혁신, 디퍼러닝> 원격연수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